[중국항공권의 모든 것] 종합안내 > 중국 여행정보

본문 바로가기

중국 여행정보

중국 여행정보 HOME


[중국항공권의 모든 것] 종합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회 작성일 22-09-22 15:27

본문

[잘못된 거짓정보]

우리들을 더욱 힘들고 혼란스럽게 하는 것은 잘못된 거짓정보입니다. 대표적인 거짓 정보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중국에서 항공권을 독점하고 있다. - 거짓

  • 나만 아는 루트가 있어서 항공권을 확보할 수 있으니 현금을 먼저 입금해라. - 거짓

비자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나 단체관광을 하는 곳, 그리고, 중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거짓정보를 바탕으로 돈을 벌려고 하고 있습니다.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는 항공전문업체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가입된 BSP 여행사(발권여행사) 뿐입니다.

그 외에는 항공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 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정말 매진인가?

* 항공사와 BSP 여행사(발권여행사)는 항공좌석 상황이 똑같습니다.

저희가 매진이라고 말하면 정말 매진인 것입니다.

이곳저곳에 전화해보면 잘못된 거짓 정보에 속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 1주에 한국 중국 노선에 50만석이 운영되고 35만명정도가 탑승했습니다. 지금은 7천석에서 1만석이 운영되고 있고, 전 좌석 당연히 가득찬 만석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1주일에 항공 필수 실수요는 1만 5천석 정도이기 때문에 1주에 2천석에서 3천석이 항상 부족한 상황입니다.

2. 좌석이 매진인데, 구할 수 있나요?

* . BSP 여행사는 좌석이 매진인 경우 대기 예약을 걸고 항공사에 좌석 요청을 합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BSP 여행사(발권여행사)의 요청에 따라 좌석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3. 항공요금이 얼마인가요? 정말 수백만원씩 하나요?

날짜와 도시에 따라 항공요금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요금표상에는 10만원내외부터 요금이 있습니다.

2020년 10월의 경우 청도에 전세기가 여러편 투입되며 10만원 전후까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2월, 3월에도 가격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공급되는 좌석이 과정의 50분의 1수준으로 적고, 만석이 거의 보장되는 상황이라서 항공사들이 낮은 가격에는 좌석을 풀지 않는 경우가 상당수입니다.

대부분의 기간들은 40만원에서 100만원선에 일반석 가격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국 민항국의 항공축소정책]

2020년 3월 26일 중국민용항공총국은 코로나 방지를 위해 항공축소정책을 발표합니다.

1항공사가 1개도시에 1주일에 1편의 비행기만 운영할 수 있다는 방침입니다.

100개도시는 20개 내외의 도시로, 50만석은 1만석으로. 2천편의 비행기가 30편 내외로 축소가 됩니다.

현재는 15개 항공사가 15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중국항공권은 왜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을까?]

BSP 여행사와 항공사, 공항은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이라는 항공단말기를 사용합니다.



중국 항공권 좌석 상황은

GDS 단말기를 직접조회하는 BSP 여행사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BSP 여행사를 찾으세요]

한국에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는 여행사가 400 개 정도 있습니다.

이 여행사를 BSP(Bank Settlement Plan : 은행정산시스템) 여행사라고 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 :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를 통해 전세계 모든 항공사와 계약을 하고 최소한 수억원이상 담보를 제공하고 은행정산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한국에는 IATA 사무소가 없기 때문에 싱가포르 사무소를 통해 계약해야 하고 매년 엄격한 재무심사를 받고 모든 업무는 영어로 진행되는 등 절차가 엄격하고 기준이 높기 때문에 가입이 어렵습니다.

한국에 2만여개 여행사중 2퍼센트인 400개여개 여행사만 BSP 여행사입니다.

BSP 여행사는 항공사와 은행정산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서 담보금액내에서 항공권을 발권하게 되고 100원의 오차도 존재할 수가 없어서 BSP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여러분은 절대적으로 안전한 거래를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여행사와 항공사 직원은 항공권 발권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상당수의 여행사와 항공사 직원은 경험많은 여행객에 비해 더 전문적인 항공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오직 10년이상 경험을 가진 BSP 여행사직원만 항공권에 대해서 여러분보다 전문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항공권은 BSP 여행사에서 사야합니다.]

1. 신규운항허가전 사전 좌석 작업 요청

  • 항공사별로 다르지만, 많은 항공사들이 중국노선은 신규운항 허가전에 BSP 여행사에 좌석 작업을 요청합니다. 당사도 대기인원이 많기 때문에 대기 인원을 미리 작업해서 항공사에 송부합니다.

  • 신규운항 즉시 1개월에서 2개월치 항공권을 동시 발권을 합니다. 대부분 대기예약만으로 좌석이 전부 채워지기 때문에 운항허가가 나는 즉시 좌석이 확정되고 발권하여 바로 매진이 됩니다.

2. 매진 좌석은 BSP 여행사를 통해서만 판매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女 남男

자세히보기